북한이 22일 오후 6시께 서해 연평도 해상 북방한계선(NLL) 아래쪽의 우리 초계 함정을 향해 포격을 가해 연평도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고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북한이 22일 오후 6시께 서해 연평도 해상 북방한계선(NLL) 아래쪽의 우리 초계 함정을 향해 포격을 가해 연평도 주민들이 긴급 대피하고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뉴시스.여성신문

북한이 22일 오후 6시께 서해 연평도 해역의 우리 해군함 인근에 2발의 포격을 쏘았다. 그간 서해 NLL 인근에서 남북 함정이 교전을 벌인 적은 있었지만 북한이 함정 인근에 포격을 가한 것은 처음이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서해 연평도 서남방 14㎞ 북방한계선(NLL) 남쪽 수역에서 초계 임무를 수행하던 우리 해군 유도탄고속함 인근에 포탄 2발이 떨어졌다. 물기둥으로 확인한 결과 북한이 2발을 포격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곧바로 적 함정에 수발의 대응 사격을 실시했다. 우리 군의 피해는 없었다"며 "북한 해안포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사격 수단은 확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북한군 포탄은 우리 해군 함정으로부터 150m 떨어진 가까운 해상에 떨어졌으며, 북한군의 포격 직후 우리 군은 NLL 이북 해상으로 5발의 함포를 대응 사격했다.

이 폭격으로 대연평 16척, 소연평 7척 등 어선 23척이 피항하고, 인근의 연평도 주민 824명이 3시간 가량 긴급대피했다.

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공군 전투기를 발진시키고 해군 함정도 대기토록 했다. 현재는 양측 함정이 각자의 수역에서 대치하고 있는 상태다.

국방부는 북한의 화력도발에 대해 오후 8시20분께 남북장성급회담 수석대표 명의의 전통문을 통해 "북한의 화력도발 행위에 대해 엄중 경고한다"며 "(화력도발의) 모든 책임은 북측에 있음을 분명히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23일 오전 청와대에서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열어 북한의 포격에 대해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외교부·통일부·국방부 장관과 청와대 국가안보실 1차장 및 국가정보원 1차장 등이 참석한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