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과 안전을 검증한 안심한우
위생과 안전을 검증한 안심한우
  • 김소정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4.05.21 13:49
  • 수정 2014-05-26 18: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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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수상 한우부문
농협안심한우 농협중앙회 안심축산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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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신문

농협안심한우는 농협의 안심브랜드 관리기준에 따라 생산부터 도축·가공·판매에 이르기까지 ‘위생과 안전을 검증한 한우’다. 

농협안심한우는 ‘인증브랜드’와 ‘유통브랜드’ 역할을 하고 지역브랜드는 ‘생산자 브랜드’를 부착해 운영하는 구조다. 농협안심한우가 한우의 대표적 역할을 하면서 지역˙조합별로 특화된 서브브랜드를 유지하는 방식이다. 

안심한우 브랜드 사업추진체계는 한우 농가를 통해 시‧군 한우사업단을 구성하고 시‧군 한우사업단이 광역한우사업단을 구성해 안심 한우를 축산물 가공 유통 업체, 농협계통매장과 할인매장, 대량수요처, 단체급식과 군납 등으로 공급하는 축산물 유통 팩커(Packer)의 역할을 한다. 

농협안심한우는 2008년 11월 ‘안심한우’를 출시한 이래 한우 부산물을 이용한 곰탕을 출시하는 등 가정에서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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