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여성신문

‘호텔킹 PD 교체’

MBC 주말드라마 ‘호텔킹’  PD 교체에 드라마국 PD들이 반발했다.

이 드라마 연출을 맡았던 김대진 PD는 지난 12일 하차했다. 그의 후임은 애쉬번(최병길) PD다. 이에 MBC 드라마 PD들은 16일 오전 성명을 내고 ‘호텔킹’의 기존 연출자였던 김대진 PD의 “즉각 복귀를 요구한다”며 “PD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다.

PD들은 “김대진 PD가 강제 하차당했다”며 “처음에 알려진 PD의 일신상 이유 따위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연출자의 결격 사유나 시청률 저조의 책임을 물어서가 아니라 단지 작가가 연출을 교체하지 않으면 더 이상 대본을 쓸 수 없으니 결방과 연출 교체 중 택일하라고 협박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선배(김대진 PD) 대신 메인 연출 자리를 제안 받았던 공동연출자(장준호 PD)도, 강제로 프로그램에 대체 투입된 새 연출자도, 데스크가 배우 대기실을 돌며 새 연출자를 인사시키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조연출도, 눈물을 삼켜야 했다”고 성토했다. 

PD들은 “끝까지 현장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으로 배우나 스태프의 위로 문자에 답조차 못하는 동료를 위해, 조직의 결정에 항의하면 징계하겠다는 위협 앞에 지금도 수치심을 감내하며 현장을 지키고 있는 동료를 위해,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는 순간까지 행동은 계속될 것임을 천명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현재 ‘호텔킹’은 애쉬번 PD가 1팀의 지휘를 시작했다. 2팀은 김진민 CP가 이끌고 있다.

누리꾼들은 “‘호텔킹’ PD 교체, 작가 뭐 이런 사람이 다 있지” (tmdn****), “‘호텔킹’ PD 교체, 무슨 문제가 있던 걸까요” (kylu****), “‘호텔킹’ PD 교체, 막강 권력 조은정 작가” (tvsh****)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