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기 안산 단원고 최혜정 교사의 빈소가 마련된 안산제일장례식장에서 17일 오후 동료들이 조문하고 있다.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세월호 침몰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기 안산 단원고 최혜정 교사의 빈소가 마련된 안산제일장례식장에서 17일 오후 동료들이 조문하고 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뉴시스·여성신문

진도 해상에서 세월호 침몰 당시 다른 사람들을 구하느라 목숨을 잃은 5명의 의인들을 잊지 말자는 움직임이 있다. 

25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잊어선 안 될 5인의 세월호 의인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 왔다. 이들은 단원고 정차웅(18) 군, 남윤철(35) 교사, 최혜정(24) 교사, 박지영(22) 세월호 승무원, 양대홍(45) 세월호 사무장 등으로 생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살아남을 수 있었음에도 다른 이들을 구조하기 위해 배에 남아있다 목숨을 잃었다.  

단원고 2학년인 정차웅 군은 사고 당시 자신이 입고 있던 구명조끼를 친구에게 양보한 뒤 다른 친구들을 구하려다 주검으로 돌아왔다. 정 군은 검도 3단의 유단자로 체육학도를 지망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생일을 하루 전날 세월호에서 생을 마감했다. 

정 군의 담임인 남윤철 선생님은 침몰 마지막까지 제자들의 탈출을 돕다가 끝내 세월호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올해로 교사 생활 7년째인 남 선생님은 정 군이 유난히 따르던 담임 선생님이었다. 

같은 학교 최혜정 선생님은 첫 교편을 잡은 새내기 교사였다. 그는 제자들을 구조하기 위해 배에 남아서 구조 작업을 돕다 정작 자신은 구조되지 못했다. 

세월호 승무원인 박지영씨는 학생 대피를 위해 가슴팍까지 물이 차는 상황에서도 마지막까지 한 명 이라도 더 대피를 시키기 위해 남아있다 목숨을 잃었다. 같이 나가자는 학생의 말에 “너희들 다 구하고 나중에 나갈게. 선원이 마지막이야”라 말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세월호 선원 중 한 명인 양대홍 사무장은 아내와의 마지막 통화에서 “통장에 돈이 있으니 아이들 대학 등록금으로 사용해”라고 말한 뒤 “지금 아이들 구하러 가야 해 길게 통화 못해 끊어”라고 말한 뒤 아이들을 구하다 끝내 배에서 구조되지 못했다. 양 사무장은 아직 실종자 명단에 들어가 있다.  

현재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 아고라 등에서는 이들을 의사자로 지정할 것을 청원하는 등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잊어선 안 될 5인의 의인들, 4년 사귀고 두분 결혼하기로 하신분 그분들도 학생들을 구하러 들어갔다가 돌아가셨으니 그분들도 의사자로 갑판까지 올라와서 친구들 구하러 들어간 양온유양과 최초 신고학생 본인은 구명조끼도 못입고 사망하고 말았네요 그 학생도 의사자로 지정해야 마땅합니다” (heav****), “세월호 잊어선 안 될 5인의 의인들, 정차웅 남윤철 최혜정 박지영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직도 깊은 바닷속에 있을 양대홍 사무장님도 좋은 곳으로 가길 빕니다” (ddj1****), “세월호 잊어선 안 될 5인의 의인들, 진짜 죽음의 문턱 앞에 남 챙기는게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상황을 그려봐라 당연히 의사자로 백 번 지정해도 지나치지 않은 사람들이지” (whwk****)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