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야마 전 일본 총리가 방한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무라야마 전 일본 총리가 방한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YTN 뉴스 화면 캡처

'무라야마 담화'로 유명한 무라야마 도미이치 전 일본 총리가 11일 방한한다. 

무라야마 전 총리의 이번 방한은 지난해 9월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가 무라야마 전 총리의 방한을 공식 요청하고 작년 12월 말 무라야마 전 총리가 화답하면서 성사됐다. 

무라야마 전 총리는 1990년대 중반 81대 일본 총리를 지냈으며 2차 세계대전 종전 50주년 기념일(1995년 8월15일) 당시 "식민지 지배와 침략으로 아시아 제국의 여러분에게 많은 손해와 고통을 줬다. 의심할 여지없는 역사적 사실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통절한 반성의 뜻을 표하며 진심으로 사죄한다"는 취지의 담화를 발표, 역대 일본 정부 중 가장 적극적으로 사죄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무라야마 전 총리의 방한에는 딸인 나카하라 유리와 테루야 간토쿠 사민당 중의원, 사민당 오사카부 본부 회장인 핫토리 료이치 전 중의원, 원전제로 의원 모임 사무국장인 아베 토모코 무소속 중의원 등이 동행한다. 

구체적인 일정은 방한 첫날에는 정의당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환영식 및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저녁에는 방한 기념 만찬에 참석, 오는 12일 정의당 의원단과 '올바른 역사교육을 위한 의원모임', '조선통신사의원연맹', '동북아평화번영의원포럼' 등 4개 의원단체가 공동 주관하고 한·일의원연맹이 후원하는 행사에서 기념 강연을 한다. 

특히 '올바른 역사인식을 위한 한·일관계 정립'이라는 주제로 열릴 강연에는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와 김한길 민주당 대표, 안철수 무소속 의원 등 주요 의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무라야마 전 총리는 기념 강연에 이어 같은 날 오후 정의당과 진보정의연구소, 한신대 '평화와공공성센터', 성공회대 '민주주의연구소', 서강대 '사회과학연구소' 등 대학연구기관이 공동주관하는 '동북아 평화 및 올바른 한·일관계 형성을 위한 좌담회'에 참석한다. 방한 마지막 날인 13일 심 원내대표 등과 함께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인 이희호 여사를 예방, 정홍원 국무총리와 면담이 계획돼 있다.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총에서 "총리를 역임한 일본의 원로 정치지도자가 갈등관계에 있는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것은 결코 쉬운 결정이 아니다"라며 "무라야마 전 총리가 어려운 방문을 흔쾌히 수락한 만큼, 과거 ‘무라야마 담화’의 가치와 역사적 의미가 이번 방한을 통해서 한일양국은 물론 동아시아 모든 이들에게 다시금 새롭게 상기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http://lensbyluca.com/generic/for/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