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김진태 페이스북

박근혜 대통령의 유럽 순방에 특별수행원 자격으로 동행 중인 새누리당 김진태(49) 의원이 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부정선거 항의 집회’와 관련, “대가를 톡톡히 치르도록 하겠다”고 엄포를 놨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걸(파리 시위) 보고 피가 끓지 않으면 대한민국 국민이 아닐걸요”라며 “채증사진 등 관련 증거를 법무부를 시켜 헌법재판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이 언급한 파리 시위는 박 대통령이 유럽 순방 첫 방문국인 프랑스를 방문한 지난 2~3일 프랑스 거주 한인과 유학생 등이 연 ‘부정선거 항의 집회’다. 이들은 파리 트로카데로 인권광장에서 “박근혜는 대한민국의 합법적인 대통령이 아닙니다”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 사건에 항의하며 시위에 나섰다.

김 의원이 파리시위에 적극적으로 입장을 표한 건 처음이 아니다. 

김 의원은 첫 집회가 열린 다음날인 지난 3일에도 페이스북에 “여기에서도 촛불시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군요. 통진당 파리지부 수십명이 모여서 했다네요(극소수의 산발적 시위라 실제로 보진 못했습니다)”라며 “과연 이들을 대한민국 국민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라고 게재했다.

이같은 집권여당의원의 발언은 헌법상 보장된 집회·시위의 자유를 무시한 것이 아니냐는 파문이 예상된다. 

홍성규 통합진보당 대변인은 김 의원의 발언에 대해 “세계적으로 보장된 대표적인 시민권인 ‘시위’를 했다고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하겠다? 이야말로 부끄러운 헌법유린, 독재정권식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