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독일 베를린에서 손목에 차는 스마트폰을 최초로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5일 세계최대가전박람회를 ‘2013 IFA’을 이틀 앞두고 갤럭시 기어, 갤럭시 노트3, 2014년형 갤럭시 노트 10.1을 내놨다. 그중 단연 주목을 받은 제품은 손목시계처럼 손목에 착용하는 갤럭시 기어다.

갤럭시 기어는 음성 인식을 지원해 목소리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처럼 손가락으로 화면을 움직여 애플리케이션을 쓸 수 있다. 1.9 메가픽셀의 카메라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하지만 여성이 차기엔 다소 크고, 다른 갤럭시 시리즈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연동해야 쓸 수 있다는 한계가 있다. 

신제품 갤럭시 기어에 대한 해외 언론과 업계전문가들의 반응은 명암이 교차했다. 갤럭시 기어가 스마트워치의 시장선도자로 나선 점은 높게 평가했으나 시장의 판도를 바꿀 만큼 혁신적이지 않고 질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지적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갤럭시 기어가 시장의 주목을 받는 데는 성공했지만 새로 등장한 이 기기의 존재 이유에 대한 정확한 해답을 주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미국 CNBC방송도 "삼성전자가 애플에 앞서 스마트워치를 내놓았지만 시장 분석가들은 시장 판도를 바꾸는 이른바 '게임체인저'(Game changer)는 아니다"라는 분석이다.

반면 미국 IT매체 기가옴은 "전화나 문자가 와도 주머니 속에서 휴대폰을 꺼낼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화질도 선명해 장소에 상관없이 기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내놓았다.

한편 같은 날 퀄컴이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미라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 워치 '퀄컴 톡(Toq)'을 공개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기어와 스마트워치 경쟁에 불을 지폈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 노트 3 등과와 함께 25일부터 140개국 이상에서 출시 될 예정이다.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