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지압법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감기에 좋은 지압법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네이버 캡처·영화 '감기' 포스터

'감기에 좋은 지압법'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바람이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한다. 일교차가 커지는 간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몸이 으슬으슬하고 감기 증세를 보인다면 감기에 좋은 지압을 시도해 보자.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지압법으로는 ‘대추혈 문지르기’가 있다. 이 지압법은 우선 손가락으로 대추혈을 문질러 주는 것이다. 대추혈은 목을 앞으로 숙였을 때 목 뒤쪽 불록 튀어나온 뼈 바로 아래를 일컫는다. 

두 번째로 ‘풍지혈 누르기’가 있다. 풍지혈은 목 뒤 중앙에서 양쪽으로 약 1.5cm 떨어져 있는 약간 오목하게 된 곳이다. 이곳을 엄지와 검지로 누르면 된다. 풍지는 감기 기운이 머무는 곳이라는 뜻이다. 

‘코 양끝 문지르기’ 지압법도 감기를 물리치는 데 유용하다. 이 지압법은 양손 검지로 코 양 끝을 3분가량 문지르는 것인데, 3회 정도 반복해야한다.

엄지와 검지가 갈라진 뼈 사이 약간 움푹한 부분인 합곡혈을 누르는 것도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엄지손가락 비벼주기’ 방법이 있다. 이 지압법은 한 손 엄지를 다른 손으로 감싸고 비비고 돌리는 것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