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한국 HRD 협회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관한 ‘2012 제10회 한국 HRD 대상’ 수상식이 열렸다.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는 조직 내 인적 자본의 확충, 활용, 개발등 인적자원개발을 의미한다. 한국 HRD 대상은 HRD 분야의 발전과 저변확대, HRD 관계자의 위상 정립및 교육문화의 창달 등 관련 분야에서 성과를 올린 기업과 교육기관, 공공기관 및 HRD 전문강사에게 수여된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가 교육과정의 전문성 및 다양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인정받아 제 10회 한국 HRD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가 '교육과정의 전문성 및 다양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인정받아 제 10회 한국 HRD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2012 제10회 한국 HRD 대상에서는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이사장 윤경숙)가 실무중심의 인재양성과 취업시스템 프로그램으로 교육부분 최고상인 ‘2012 한국 HRD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가 2012 한국 HRD 대상을 받은 이유에 대해 관계자들은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의 호텔∙외식∙관광분야 특성화와 실무형 인재양성, 1:1 맞춤교육, 취업을 위한 멘토링 제도, 산학 네트워크 구축, 해외 유명 협력기관 연수프로그램 및 인턴쉽 등을 통한 취업연계시스템이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전문학사학위 인증 교육기관이기도 한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현장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화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인격과 기본소양을 갖춘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호텔외식조리학부, 호텔제과제빵학부, 호텔외식식음료학부, 식공간외식조리학부, 호텔관경영학부 등 관련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기관이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비전2020을 통해 세계 10대 명문조리학교로 도약하고, 미래의 조리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또 최고의 International Techno 인재 양성을 목표로 수요자 중심의 현장 맞춤식 교육과 통합형 과정 개발로 주목받고 있다. 전문분야와 유관분야의 융합, 창조적인 교육과정 개발, 식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조리사관 양성을 위한 책임감, 정의감, 의무감이 함양된 인성교육 실시 등을 특성화 교육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HRD 대상’ 수상은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의 실무중심 인재양성과 취업시스템 프로그램이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호텔∙외식∙관광 특성화 맞춤 인재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취업 시스템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2 한국 HRD 대상 수상으로 관련 분야의 교육 역량을 인정받은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