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창파로스 실무분야 교육프로그램 ‘서비스평생대학’으로 고객서비스 관리 철저

지난 17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채선당' 사태는 SNS를 통해 급속히 전파되며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소셜 네트워크(Social Network)의 무한복제 기능이 가져온 전파력은 우리의 상상력을 뛰어넘었다. 더불어 SNS의 윤리문제도 다시 한번 생각케 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객과 종업원 사이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폭행사건은 경찰이 수사결과를 발표하며 일단락 되었다. 하지만 불매운동까지 벌어진 해당 프랜차이즈는 이미지가 크게 실추되고 매출이 급감하는 등 큰 타격을 입었다. 이번 '채선당'사태를 계기로 고객 서비스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요새 창업열풍에 힘입어 확산되고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사후관리를 점검하는 본사들이 늘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의 고객관리 서비스 체제를 살펴보는 이유이다. 사실,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인지도’를 통해 안정적인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과 유지 관리가 수월하다는 장점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각종 광고 등을 동원해 일단 가맹점부터 열도록 유도한 후, 사후관리에는 소홀한 프랜차이즈 기업이 적지 않다. 고객 서비스는 물론이고 위생관리나 품질 유지 등이 제대로 되지 않고 이로 인해 피해를 호소하는 업주들을 외면하는 일부 프랜차이즈 기업들에 대한 문제점은 여러 차례 지적되었다.

 

태창파로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에 대한 기술과 경영지원뿐만 아니라 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비스평생대학을 운영하고 있다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태창파로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에 대한 기술과 경영지원뿐만 아니라 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서비스평생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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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2 쪼끼쪼끼’, ‘화투’ 등으로 알려진 프랜차이즈 기업 ㈜태창파로스 관계자는 “가맹점을 오픈하고자 할 때는 본사의 가맹점 관리가 얼마나 정기적이며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는 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태창파로스에서는 업주의 서비스 관리와 가맹점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서비스 평생 대학’이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서비스평생대학이란, '시즌 2 쪼끼쪼끼'만의 실무분야 교육 프로그램으로 재고 관리, 식재료 관리 등 기본적인 위생 및 품질 관리를 포함해 원포인트 조리 기술, 서비스 심화 과정 등에 대해 정기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질적인 사항들에 대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서비스 부분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하는 등 다양한 기획을 통해 가맹 점주들의 서비스 마이드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교육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교육 이후 점주들이 실제로 이를 이행하는지 점검해 이를 실천한 매장에는 별도의 수당도 지급하여 가맹점 사장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높은 수익도 중요하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마음을 얻는 일’이다. 어려운 고민끝에 결정한 창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객감동'을 말로만 아닌 실천하는 태도가 필요한 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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