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여성 1만 명 설문조사 26개 브랜드 선정
특별상으로 여성부·환경부 장관상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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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백에서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수입 브랜드가 아니라 핵심 구매력을 가진 우리나라 성인 여성들이 인정한 26개의 진정한 명품 브랜드가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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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9일 올해 13회를 맞은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Best masterpiece voted by Women) 시상식이 서초구 잠원동 프라디아 선상 행사장에서 열렸다. 명품 대상은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평가로 제품의 품질 우수성 및 서비스 만족도와 특화 부문별 명품 브랜드에 대해 여성 소비자들이 주는 상이다. 시상식장에는 수상자로 선정된 업체 관계자뿐 아니라 사회 각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명품 대상이 갖는 의미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명품대상은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삶의 질적 향상과 권익 보호를 도모하는 동시에 여성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확대·발전시키고자 하는 것이 상 제정의 주요 취지다.

㈜여성신문사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환경부, 지식경제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21C여성CEO연합회,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이화여자대학교, 인간생활환경연구소가 후원한 시상식에선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자문위원단 및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종합해 총 26개의 최고의 명품 브랜드가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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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선정에 앞서 ‘과연 무엇이 여성을 행복하게 해주는가’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삶의 질을 이루는 주요 요소를 4개 항목으로 분류하고 이를 다시 14개 부문, 71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각 항목에 해당하는 수많은 브랜드가 후보 경합을 벌였다. 후보에 오른 해당 브랜드는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6개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여성가족부와 환경부 장관상으로 지정된 특별상에는 이 중 2개 기업이 선정됐다. 여성가족부장관상인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기업상’은 여성인력 활용에 모범을 보이고 여성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씨에이팜이 영예를 안았다. 씨에이팜은 한국출산보육장려협회를 출범시키고 맘비(Mam&Baby)스쿨 운영, 다산코리아 행복코리아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익에 기업으로서 역할을 실천해 온 바가 인정됐다.

환경부장관상인 ‘녹색성장 기업상’은 녹색성장 개발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환경 친화 경영에 모범이 되는 기업에 주는 상으로, 전문 인증 기관에 의뢰해 책임인증제를 실시하고, 친환경 유기농 육성을 위한 ‘생명식품산업’과 ‘녹색한우’ 등 친환경 축산물 인증으로 전국 실적 1위를 달성한 전라남도에 주어졌다.

이 외에도 ㈜태평양제약의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케토톱과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서울우유는 10회 이상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지난해 홈쇼핑에서 크게 활약했던 ㈜해피콜의 주방용품 ‘해피콜’과 씨에이팜의 아토피 화장품 ‘아토프라젠트라’가 올해 처음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제13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을 위해 전국 16개 시·도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 여성 중 지역별·연령별 비례에 따른 온라인 패널 1만 명을 표본 추출해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는 신뢰도 95% 기준(오차율 1.75%p)으로, 지난 3월 14일부터 26일까지 조사 전문기관 패널 인사이트에서 진행했다. 

선정위원회엔 심사위원장을 맡은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비롯해 소비자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기춘 서울대 명예 교수, 인하대 생활과학대학 이은희 학장, 가톨릭대 소비자학과 천경희 겸임교수 등이 위촉돼 엄정하게 심사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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