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5일, 미국 허드슨 강에 여객기가 비상착륙을 시도했다. 자칫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었던 이 사고는 근처 여객선을 타고 가던 한 청년이 아이폰을 들고 사진을 찍어 간단한 문구와 함께 인터넷에 올려지면서 트위터 특종으로 알려지게 됐다. 이에 미국 언론은 난리가 났고 현장 사진이 전송되기 전까지 이 사진은 유일무이한 현장 보도사진이 됐다.

마이크로 블로그, 즉 140자로 제한된 짧은 문구로만 써넣을 수 있는 블로그인 트위터(twitter.com)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마이크로 블로그다. 현재 2300만 명가량이 가입되어 있는 이 서비스는 따로 웹사이트를 띄우지 않아도 소프트웨어를 따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고, 휴대전화를 비롯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순식간에 소식이 전파되고 그 소식이 주류 미디어의 보도에도 종종 이용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한다. 김연아 선수가 가입한 서비스로 소문이 나면서 국내에서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다가 아이폰 시판에 맞춰 그 사용 빈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2010년 3월 현재 국내에서는 약 20만 명이 가입돼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최근 100만 가입자를 넘어선 미투데이 등 유사 서비스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적은 사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나 적극적으로 트위터를 사용해 소식과 의견을 전파하는 등 영향력이 커지면서 언론인, 정치인, 유명 연예인들까지 트위터 사용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한편 트위터의 빠른 전파력으로 인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에 악용될까봐 사전에 경고하고 나서면서 트위터 차단에 대한 논란이 부각되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