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 야외예식장, 웨딩 관련 기업과 업무협약 등

 

경기도가 웨딩 관련 기업과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결혼 문화 만들기’업무 협약을 체결했다.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경기도가 웨딩 관련 기업과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결혼 문화 만들기’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경기도가 저비용에 만족도 높은 결혼문화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경기도 제2청 가족여성담당관실은 지난 9월 11일 청사 내 잔디광장에 마련된 야외 결혼식장을 도민에게 공개해 야외 결혼식 시연행사를 가진 데 이어 1일에는 예식과 혼수 관련 우수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웨딩 관련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그동안 경기도가 진행해 온 결혼 비용 절감과 더불어 신세대 취향을 반영한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결혼문화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9월 조성된 경기도 제2청사 내의 결혼식장에는 신부대기실, 폐백실 등이 따로 마련돼 있다. 야외 결혼식장을 이용할 경우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결혼 서비스업체 듀오웨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드레스, 메이크업 등 패키지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유명 인사 중심으로 주례 인력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결혼 예정인 커플에게 제공하는 한편, 결혼식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결혼식에 참석하기 어려운 하객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으로 결혼식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야외 결혼식의 단점인 계절과 날씨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청사 로비도 결혼식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예식 당사자가 야외 결혼으로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면서도 기존 결혼식보다 알뜰하게 결혼식을 치를 수 있도록 도민 감동 웨딩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했다.

시연 행사를 참관한 한 도민은 “관공서에 설치된 결혼식장이라 특별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결혼식 시연은 영화의 한 장면 같았다”며 관람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경기도는 결혼 비용이 부담스러운 커플들은 개성과 실속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혼수를 준비하고, 참여 기업은 우수한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함으로써 기업 활성화와 이미지 제고를 할 수 있도록 웨딩 관련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답례품, 폐백, 가구, 침구 등 분야별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시장 점유율을 고려해 전통한과마을사업단, 이브자리 등 총 7개 업체가 선정됐다. 업무협약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은 우수 제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제공한다.

또한 경기도는 사업에 참여해 결혼 비용을 절약한 커플들이 절약한 비용의 일부를 무한 돌봄 기금 등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의미를 더했다.

업무 협약에 참여한 듀오정보 대표자는 “결혼의 진정한 참뜻을 돌아보는 아름답고 의미 있는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게 돼 무척 뜻 깊다”고 말했다. 김문수 경기도 지사도 “웨딩 관련 기업과의 업무협약은 결혼을 앞둔 신세대들에게는 비용 대비 양질의 웨딩 서비스가 제공되고 기업에는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의를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