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부산은행, BS취업지원센터, 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 여성벤처협회 부산경남지회가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19일 부산은행, BS취업지원센터, 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 여성벤처협회 부산경남지회가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부산은행은 지난 19일 부산 중구 코모도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부산·울산·경남지역 여성 경제인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해 김은숙 중구청장, 이영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명예회장, 오종수 한일냉장 대표 등 지역을 대표하는 여성 경제인들과 부산은행 여성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장의 ‘창의적 경영’에 관한 강의와 함께 박종석 대은프라이빗에셋㈜ 대표이사의 ‘CEO가 꼭 알아야할 가업 승계와 절세의 필요성’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강의에 앞서 이장호 부산은행장과 구명숙 BS취업지원센터장, 전수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장, 김경조 한국여성벤처협회 부산경남지회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여성 경제인들도 동참한다는 취지 아래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와 한국여성벤처협회 부산경남지회는 일자리 창출 등 취업지원을, BS취업지원센터는 구인·구직 취업연계 사업을, 부산은행은 취업연계 사업 지원 등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부산은행은 자체적으로 여성기업을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여성기업전담지원반’의 창업상담 서비스를 통해서 여성 경제인과 소상공인지원센터 등 관련 전문기관과의 연결을 돕는다. 무료 가업승계 컨설팅도 마련되어 있다.

BS여성아카데미 강좌와 여성골프교실을 개설해 자금전략, 투자전략 등의 정보와 기업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는 여성기업은 올해 하반기부터 부산은행 사보에 소개해 격려하기로 했다.

손정택 부산은행 복합금융사업부장은 “여성 경제인이 새로운 산업성장 동력으로 등장하고 있다”며 “여성 경제인과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