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사업·실전 창업스쿨 프로그램 실시
디앤샵, 인터파크 등 매출과 인지도가 높은 종합 쇼핑몰에 여성기업이 제품 기획전 광고를 할 경우, 입점 광고비는 물론 쇼핑몰 디자인, 상품 구성, 타깃에 따른 마케팅 교육 등 온라인 시장 진입을 위한 쇼핑몰 분석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20개 업체 내외며 최근 경기 위축에 따른 마케팅 경비 부담을 고려해 참여 업체의 참가비를 지난해 대비 5분의 1 수준인 50만원으로 대폭 축소했다.
또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3월 말부터 ‘실전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지역별로 진행, 창업을 통한 여성 일자리 창출에도 힘쓴다. 실전 창업스쿨은 여성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업종, 지식기반서비스 업종 중심으로 파티플래너, 에스테티션, 북 아트지도사, 바리스타 등 13개 분야의 과정이 운영된다.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좌별 교육은 80시간 내외며 3~4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02-369-0924) 및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02-369-0926)로 하면 된다.
전희진 / 여성신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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