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선플 달기’ 캠페인 전개

서울 강남구(구청장 맹정주)와 강남교육청(교육장 이경복)은 지난 10월 28일 오후 3시 삼성동 코엑스 분수광장에서 유명 연예인과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헬로 선플(좋은 리플) 캠페인 및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행사에는 시민의 선플 서약을 위한 전자방명록 설치, 선플 달기에 대한 캠페인 영상 상영, 칭찬글 쓰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인천 출산친화 아이디어 공모전

인천광역시(시장 안상수)는 장기화되고 있는 초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출산친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홍보 및 정책 아이디어로서 응모 기한은 13일까지이며 응모 대상은 임산부, 가임 연령층 여성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이메일(birth2008@incheon.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32-440-2362

서울 최초 통일전시관 탄생

서울 구로구(구청장 양대웅)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통일 관련 전시관을 서서울생활과학고 통일도서관에 조성했다. ‘서울통일관’으로 명명된 이곳은 북한 주민 의식주 재현을 통한 의식주 체험, 북한방송 청취 등을 할 수 있으며 북한 생활용품도 관람할 수 있다.

잠실 아토피어린이집 개원

서울 송파구(구청장 김영순)가 관내 두 번째로 아토피 어린이집을 열었다.

파크리오 단지(옛 잠실시영아파트) 내에 개원된 잠실어린이집은 지상 2층, 지하 1층의 규모로 9개의 보육실과 유희실, 양호실, 샤워실, 식당 등을 골고루 갖췄다.

아토피 어린이들을 위해 친환경 건축재료를 사용하고 특별 식단을 제공한다. 문의 02-410-3491

중구 ‘충무아트홀 재개관 페스티벌’ 개최

서울 중구문화재단(이사장 정동일 중구청장)은 1일부터 16일까지 ‘충무아트홀 재개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증설공사로 최첨단 시스템을 갖춰 1일 재개관한 충무아트홀은 객석 확장 및 음향·조명 시스템을 보강하여 대형 뮤지컬 공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었다. 페스티벌에는 피아니스트 임동혁, 유키 구라모토 등 국내외 유명 음악가들의 연주와 함께 서울시립교향악단(지휘 정명훈)의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정동일 중구청장은 “앞으로 충무아트홀은 세계적인 뮤지컬을 유치해 서울의 대표적인 뮤지컬 중심 공연장으로 재도약할 것”이라며 “이밖에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해 타 지역과 차별화된 문화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2-2230-6631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