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보건복지가족부(이하 복지부)가 9월 중에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의 인증신청서를 받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2008.6.15)에 근거, 저출산·고령화와 관련해 출산율 제고, 여성인력 활성화 등 ‘일과 가정 양립’이 가능한 가족친화적 직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제도다. 

전문 심사기관이 10~11월께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심사 등을 실시해 결과를 보고하면, 12월 인증위원회를 개최해 인증기업 및 등급을 결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한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은 유효기간인 3년 동안(2년 연장 가능) 인증마크(그래픽)를 상품광고 및 홍보에 활용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

또 각종 정부지원 사업 심사 때 가산점을 받아 중소기업 쿠폰제 컨설팅 지원, 산업기반자금 융자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관련 부처가 협의 중이다. 가족친화 경영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전문기관 컨설팅 무료지원, 사내강사 요원 양성 및 기업 CEO 대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복지부는 지난 8월 22 열린 가족친화 인증위원회에서 고시제정안을 심의하고 심사단가를 60만원으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9월 중에 고시 공포 및 사업공고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