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단신] 한국 우주인 이소연 박사 14일 퇴원 外
[과학단신] 한국 우주인 이소연 박사 14일 퇴원 外
  • 김재희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08.05.16 10:21
  • 수정 2008-05-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우주인 이소연 박사 14일 퇴원

충북 청원군 공군 항공우주의료원에서 2주간 입원 치료를 받아온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씨가 14일 퇴원했다. 이소연씨는 이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출근을 시작으로 귀국 후 공식 일정을 재개했다. 이씨는 우주임무를 수행하고 지구로 귀환할 당시 소유스 TMA-11 귀환모듈이 지면과 충돌할 때 받은 충격에 따른 통증으로 지난달 29일 입국한 지 하루 만에 건강검진차 입원했다.

이소연씨는 22일과 23일 러시아에서 개최될 예정인 ‘우주비행 결과 검토회의’ 및 ‘우주인 귀환 공식 환영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18일 러시아로 출국,  24일 귀국할 예정이다.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2008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가 ‘미래를 만드는 작은 세계’라는 주제로 전라남도 함평 엑스포 공원 109만㎡ 일대에서 6월 1일까지 열린다. 국제나비생태관 내 66㎡ 규모의 국제관에는 몰포나비를 비롯해 부엉이나비, 이데아왕나비 등 살아 있는 세계 희귀 나비들의 아름다운 자태를 관람할 수 있다. 곤충엑스포조직위는 다음달 1일까지 이곳 국제관에 총 39종 33만 여 마리의 살아 있는 국내·외 나비를 방사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업전시관, 황금박쥐생태관 등을 비롯한 전시관뿐만 아니라 트로트 신동 공연, 가족뮤지컬, 멕시코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문의 (0505)322-2008

주니어 과학논문 멘토링 자원봉사단 모집

 

이화여대 WISE거점센터에서는 주니어 과학논문 멘토링을 통해 멘토로 활동할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주니어과학논문 멘토링은 여중고생 멘티들이 학교 또는 기관에서 운영하는 과학과 관련된 학과목이나 특별활동을 통해 과학의 경험을 심화하고, 대학생 멘토와의 토론 및 심화탐구 활동 등을 통해 논문을 완성해 보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자원봉사단에는 자원봉사활동 인증서가 발급되고, 수강 신청 시 사회봉사 학점 이수가 가능하다. 또한 논문 작성법 및 이공계 글쓰기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WISE센터에서 주관하는 경력 강화 아카데미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문의 (02)3277-4220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