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기도가족여성개발원(원장 박숙자)이 지난 4월23일 시흥시 여성회관에서 ‘기업의 여성인력 수요와 여성취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제9회 정책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시흥시 여성회관 등 여성인력 양성기관들과 공동 개최, 기업체의 여성인력 고용실태와 효율적인 여성 취업방안을 모색했다.

발표자로 나선 공선영 경기도가족여성개발원 연구위원은 경기도 중소제조업체의 여성인력 수요 특성 분석을 통해 시흥지역 중소업체가 필요로 하는 여성인력의 특성을 분석하고,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여성인력 양성과 취업연계 활성화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영 시흥여성희망일터지원본부장은 여성들의 직업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여성취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여 경험에서 우러난 주제 발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황선희 경기도의회 의원, 이정한 ㈜백양씨엠피 대표, 조옥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등이 토론자로 초빙돼 토론에 나섰다. 개발원 관계자는 “본 포럼을 통해 가족·여성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에 대해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 연구활동 및 정책제안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책포럼은 지역여성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구축한 ‘경기전문여성네트워크’의 역점사업으로 2006년부터 분기마다 경기도 각 지역을 순회하며 시의성 높은 현안을 주제로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