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가족 지원 예산 39억원에서 223억원으로 증가

결혼이민자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추진되는 결혼이민자가족 지원사업의 내년도 예산이 대폭 확대된다.

여성가족부는 7일 “결혼이민자가족 지원사업의 2008년도 예산은 지난해 39억원에 비해 471.8% 증가한 223억원으로 책정됐다”며 “이같은 예산 확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국제결혼 추세에 부응해 결혼이민자가족의 한국 사회 조기정착 및 안정적 가족생활을 지원함으로써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증가된 예산으로는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를 확충(38개소에서 80개소로)하고 경제적 어려움 등의 문제가 있는 결혼이민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도우미(한글교육 및 아동양육 도우미)를 양성·파견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교육’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지난 9월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된 예산내역은 향후 국회 예결위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14개국 성평등정책 공무원 대상, 양성평등교육 실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희은)은 국제협력사업의 하나로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라오스,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14개국 성평등 정책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한다.

‘인권과 여성발전’을 주제로 장성자(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 신혜수(유엔 여성차별철폐위원회 위원) 등 전문가들이 한국의 성평등 정책의 발전, 한국의 젠더이슈, 여성과 정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나라별 보고서 발표시간을 통해 각 나라 성평등 정책의 흐름을 파악하고, 성평등한 사회 건설을 위한 대안 모색에 대해 논의한다.

신정아씨, 문화일보 상대 10억 소송

신정아씨가 8일 자신의 누드사진을 게재한 문화일보와 편집국장을 상대로 10억원의 손해배상 및 정정보도 청구소송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신씨는 소장에서 “누드사진을 촬영한 사실이 없고 성로비를 한 사실이 없는데도 문화일보가 누드사진을 게재하면서 무차별적인 성로비를 벌인 듯한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보도를 했다”면서 “초상권과 인격권 등을 심각하게 침해당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CBS는 서울 서부지검 수사팀 관계자의 말을 인용, “문제가 된 사진 이외에 비슷한 사진들을 검찰이 확보했는데, 그 가운데 합성의 흔적이 명확한 것이 있었다. 문화일보에 게재된 신씨의 누드사진도 합성인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