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용인지사(지사장 서인필)가 지난 2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상임대표 김영래)와 '고객 불만 제로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식'을 열고, 고객 불만 제로를 위한 7대 실천과제를 발표했다.

고객 불만 제로 7대 실천과제에는 ▲연금업무 서비스 실명제 실시 ▲전화벨 세번 울리기 전 받기 ▲일어나서 고객맞기 ▲찾아가는 서비스 수행 ▲전문용어 사용 자제 등이 포함됐다.

국민연금공단은 올해부터 고객만족(CS)을 경영목표로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지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 가능한 공약을 선정·이행하겠다고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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