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최경주, 타이거 우즈, 박세리를 보며 '어떻게 하면 나도 저들처럼 골프를 잘 칠 수 있을까' 하는 것이 골퍼들의 최대 관심사다. 텔레비전으로 중계되는 골프시합 장면을 보면서 누워 있다가도 한번쯤은 벌떡 일어나 그들의 스윙 폼을 따라해보며 고개를 갸우뚱거려본 경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타이거 우즈에게도 스승이 있으며 아직도 그 스승에게 스윙을 배우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이번 미국프로골프 투어 'AT&T 내셔널'에서 최경주가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가 그의 우직함에서 나오는 끊임없는 노력과 함께 뒤에서 그를 정신적, 기술적으로 뒷받침해주는 스승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아는가?

그들도 스승을 두고 있듯이 언제나 배움의 자세로 임해야만이 정복할 수 있는 것이 골프다. 하물며 아마추어 골퍼들이야 더 말해 무엇하겠는가.

그렇다고 돈을 많이 들여 비싼 연습장에서 비싼 레슨을 받을 필요는 없다. 티칭 프로가 나쁘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내 상황을 무시한 채 경제적으로 무리하는 것은 나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다. 그러니 티칭 프로도 좋고, 이론을 어느 정도 겸비한 주위의 선경험자도 좋고, 골프 교습서나 영상제작물을 독파하고 안되는 부분을 원 포인트 레슨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다.

골프의 이론과 기술은 혼자 힘으로 익히기에는 만만치 않기에 스승이 필요하다. 또한 잘못된 연습은 내 골프를 퇴보시킬 수 있으며, 자칫 연습이 아닌 노동이 되어버릴 수 있음을 기억하자. 특히 초보자나 기량 향상의 목표를 갖고 있다면 골프에 있어 스승은 필수조건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