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레고놀이’를!
2000년 설립 150개지점 8만여명 수강…“온라인 교육 콘텐츠 안착”

 

사진 = 정대웅 기자 asrai@womennews.co.kr
사진 = 정대웅 기자 asrai@womennews.co.kr
“풍부한 레고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겠습니다.”

㈜알코의 최계희(42) 공동대표는 레고 교육센터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온라인 교육 콘텐츠 시장에서 오프라인만큼의 성과를 올리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설립 8년째를 맞은 알코는 전국적으로 150여개 지점, 8만여명의 수강생을 보유한 탄탄한 교육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콘텐츠도 60여개에 이른다.

미국 MIT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한 레고교육 제품은 과학, 수학, 기계·정보기술 등이 통합된 형태의 어린이 창작놀이 도구로 창의성 개발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 대표가 알코를 설립한 해는 지난 2000년. 설립 당시 덴마크 레고 본사의 한국 철수로 인해 불모지와 같던 레고 교육사업 분야에서 최 대표를 비롯한 직원들은 헌신적인 노력과 한국적 콘텐츠의 접목으로 놀라운 성과를 일궈냈다.

창립 2년 뒤인 2002년 전국에 걸쳐 62개 지점이 들어섰다. 이어 2003년 107개, 2004년 138개, 2005년 144개로 매년 늘어나 지금은 전국 어디서나 교육센터를 방문할 수 있다.

최 대표는 “지난 8년간 앞만 보고 달려왔지만 아직 할 일이 많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을 앞두고 회사는 물론 나 자신도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알코는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팀별로 방을 배정했던 지난번과 달리 사무실을 모두 트고 책상 칸막이를 걷어냈다. 이에 대해 그는 “그동안 팀끼리 진행중인 사업에 대해 사원간에 무관심한 느낌이 있었다”며 “칸막이를 걷어내니 업무효율이 오른 것은 물론 분위기도 한층 좋아진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또 지역경제 활성화와 여성기업인의 교류 확대를 위해 3년 전 가입한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 대구·경북지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협회 행사를 한번도 거른 적이 없다는 최 대표는 국내든 해외든 지역경제와 여성경제 활성화라면 발벗고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숙명여대에서 석사과정과 CEO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기차를 타고 서울을 오르내리고 있다.

덴마크 본사로부터 ‘불도저’란 별명을 얻은 최 대표는 가정과 일터를 오가는 1인3역의 빡빡한 일정을 무리없이 채워나가고 있다. 최 대표는 ‘주말 부부’다. 사업과 아이들을 위해 대구에 머물면서도 군인인 남편의 내조를 위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경기도 문산까지 여정을 거르지 않고 있다.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abortion pill abortion pill abortion pill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http://lensbyluca.com/withdrawal/message/board gabapentin withdrawal message board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레고 교육센터 성공의 이면에는 최 원장의 독특한 교육관과 사업관이 담겨 있다. 최 원장은 “우리 아이에게 어떤 교육이 필요할까를 고민하다 보니 사업영역이 계속 확충됐다”며 “첫째아이가 로봇 올림피아드에서 입상한 뒤 레고와 인연을 맺었고 내 삶이 됐다”고 술회했다.

그렇기에 한국적인 교육환경과 레고의 독창성이 결합된 최고의 작품이 탄생했던 것. 현재 한국 교육 콘텐츠는 미국과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6개국에서 교육되고 있다.

최 대표는 “언어는 국가적인 경계가 뚜렷하지만 레고는 만국 공용어”라면서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세계 각국의 어린이와 더 많은 교류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말을 맺었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