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이탈리아 음식점에서

이탈리아 가정식을 만날 수 있는 ‘톰볼라’

반포동 서래마을을 제 동네인 양 드나드는 블랙 메뚜기가 서래마을에서 최고로 꼽는 레스토랑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이탈리아에서 가져온 화산재 화덕에서 굽는 피자다. 화덕에서 재빨리 구워낸 피자의 테두리 부분은 풍선처럼 부풀어 올라 바삭바삭하고 몸통 부분은 부드럽고 촉촉하다.

블랙 메뚜기가 특히 좋아하는 피자는 시나몬향이 나는 사과를 얹은 고다치즈 피자. 달콤한 과일과 짭조름한 고다치즈 그리고 담백한 도우가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새우 스파게티 같은 경우 실한 새우가 통으로 세 마리나 들어가는 등 잘 삶은 면발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스파게티 메뉴들도 모두 정복하고 싶은 메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달콤하게 조린 통마늘과 새콤달콤한 피클도 빼놓을 수 없는 효자 아이템.

이탈리아 현지 분위기가 물씬 나는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한 가게는 늘 손님으로 북적거려 부산함이 느껴질 정도로 활기차다. 와인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와인만 먹고 나가는 사람도 보인다. 평일 저녁에도 대기하는 손님이 많으니 이 집에 가려면 예약은 필수다. 

▲메뉴: 피자 및 파스타 1만2000~1만6000원대

▲찾아가는 길: 반포동 서래마을 초입 파리크라상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보인다.

▲영업시간: 오전11시30분~밤10시        ▲연락처: 02-593-4660

시원한 하늘과 함께 즐기는 예쁜 식사 ‘그랑시엘’

눈에 확 들어오는 밝은 노랑 외관에 앙증맞은 남색 차양이 눈길을 끄는 그랑시엘. 얼마 전까지 백수 생활을 만끽하던 브라운 메뚜기가 누군가의 블로그에서 너덧 종류의 빵과 시럽, 땅콩버터, 과일잼, 꿀 등 각가지 스프레드 소스 및 사이드 메뉴가 곁들여지는 이 집의 브런치 메뉴를 보고 반해버려 다른 백수 친구를 유혹해 땀 뻘뻘 흘리며 달려갔던 곳이다.

아쉽게도 브런치 메뉴는 주말에만 제공한다고 해서 다른 메뉴를 시켜 먹었는데, 빨간 그릇에 담긴 신선한 딸기수프나 매콤한 소스의 홍합찜, 로즈마리 돼지안심 구이 등 모든 메뉴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웰빙 그 자체여서 먹을수록 뿌듯해진다.

이 집은 요리도 요리지만, 높은 하늘이라는 뜻의 가게 이름에 걸맞게 시원스레 높은 천장, 요리하는 모습이 훤히 보이는 오픈식 주방, 이런 건 어디서 사는 걸까 묻고 싶을 정도로 하나하나 공들여 구입했을 만한 식기와 인테리어 소품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진다. 밝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좋은 사람과 오래도록 수다 떨며 맛있는 웰빙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바로 이 집을 추천한다.

▲찾아가는 길: 강남 도산공원 앞의 느리게 걷기 맞은 편 골목 안

▲영업시간: 오전10시30분~낮12시/ 연중무휴

▲연락처: 02-548 -0283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cialis coupon free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