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 지니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3명의 여배우 중 한 명으로 알려진 제시카 알바가 60년대 TV 코미디 시리즈 흥행물 ‘내 사랑 지니’를 리메이크해 화제를 모았다. 이 프로의 주인공 지니는 요정으로, 원작에서는 바버라 이든이 맡았다. 그녀는 주인인 우주비행사 토니(래리 해그먼)와 함께 갖가지 사건을 재치와 유머로 해결하는데 그녀가 사건을 처리하는 방법은 요술쟁이답게 요술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만약 요정이 나타나서 무인도에 혼자 가야하는데 한 가지 물건만 갖고 가라고 한다면 어떤 것을 달라고 해야 할까. 이때 뭐니 뭐니 해도 도깨비 방망이를 달라고 하는 것이 최고다.

무인도에 가서 ‘집 나와라 뚝딱’ 하면 집이 나오고 ‘요리 나와라 뚝딱’ 하면 음식이 나온다. 친구를 불러 달라면 친구들이 오는 것은 물론 하인들도 얼마든지 부를 수 있다.

영화와 책으로 잘 알려진 ‘아라비안나이트’나 ‘알라딘’ 등도 도깨비 방망이와 같다. 주인공이 램프를 비비기만 하면 거인이 나타나 주인이 요구하는 소원을 척척 들어준다. 보물을 갖다달라면 보물을 갖고 오고 궁전도 갖고 오며 심지어는 아름다운 공주까지 대령한다.

요정은 마법사와 같은 능력을 가졌고 도깨비 방망이는 도깨비가 사용하는 방망이이므로 이와 같은 일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과학 상식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고개를 갸우뚱거릴 것이다. 에너지 보존의 법칙에 의하면 그런 경우는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에너지 보존 법칙에 의하면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는 없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게 불가능하다는 것은 에너지 보존 법칙의 내용을 잘 모르는 사람도 경험적으로 알 수 있다. 밥을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고 배가 고플 때 밥을 먹으면 금방 배가 부르다. 이것은 무언가 얻으려면 먼저 투자를 해야 한다는 뜻으로 세상사에 공짜가 없다는 것이다.

잘 알려진 이야기 중 하나로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을 시샘하면서 자기에게는 왜 그들처럼 행운이 오지 않느냐고 신에게 불평하자 신은 말했다. 적어도 복권은 사야하는 것 아니냐고.  복권을 사지 않으면 복권에 당첨되지 않는다는 것이 바로 에너지 보존 법칙이다.

그러므로 감독은 약간의 과학적인 지식을 동원한다. 도깨비 방망이를 두드리거나 램프를 비비면서 소원을 말하면 다른 곳에서 옮겨오는 것이다. 그러나 졸지에 보물이나 궁전을 빼앗긴 사람들의 분통은 어떻게 처리하는가. 소재에 따라 재산을 도둑맞은 왕에 의해 주인공이 곤욕을 치르기도 하지만 에너지 보존 법칙에 위반되지는 않는다. 

문제는 이런 소재를 사용하는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는 예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이것이 영화의 소재가 과학적으로 다소 황당하더라도 흥행을 위해 요정과 마법사가 마음껏 자신의 능력을 발휘토록 만드는 이유이다. 감독이라는 직책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알 수 있다.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