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안전서비스 ‘마스터 키 시스템’

아파트 현관 출입카드 또는 출입문 비밀번호를 잘 챙기지 못해 번거로운 일이 한두 번이 아니다. 복잡한 가방에서 카드를 꺼내랴, 양손에 하나 가득 쇼핑 봉투를 들고서 비밀번호를 누르랴 참으로 번잡하다.
이제는 열쇠나 카드를 각각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마스터 키(Master Key) 시스템’ 덕분이다.
‘마스터 키 시스템’은 단순히 여러 개의 열쇠를 하나로 모아 놓은 것에 그치지 않고, 지하주차장 비상콜로도 가능하여 경호원의 역할까지 한다. 라디오 주파수의 일종인 RFID 방식을 차용했기 때문이다. 일반 무선 주파수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이 방식을 사용하는 ‘마스터 키 시스템’은 개인 사용자의 ID 정보를 입력했기 때문에 사용 확인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출입통제 차단기가 설치된 단지 입구에 들어서게 되면 마스터 키로 차단기를 열 수 있고, 진입과 동시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연결되어 집에 자동 통보된다. 예를 들면, 아버지가 주차장에 들어서면 “아빠가 도착했어요!”라고 그 집에 알려준다.
지하주차장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마스터 키로 경비요원을 호출할 수도 있다. 종전의 시스템은 기둥에 있는 비상버튼을 눌러야 했지만 이제는 자동차 안에서 위급 상황을 알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마스터 키로 경비원을 호출하게 되면 지하주차장 내의 경광등이 점멸하고 인근의 폐쇄회로TV 화면이 관제실에서 모니터링 되어(화면에서 경보 발생 장소의 폐쇄회로TV 화면만 뜨게 됨) 신속하게 긴급 상황 발생 장소로 경비요원이 투입된다.
각 동 출입구(1층, 지하층)에는 자동문이 설치돼 있어 입주민은 마스터 키에 의해 출입할 수 있고, 방문객은 집이나 경비실과 통화를 하여 허가를 받아야 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승강기 내부와 각 동 출입구에는 디지털 영상이 저장되는 폐쇄회로TV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단 하나의 수상한 움직임도 놓치지 않는다. 만약 혼자 엘리베이터를 타게 되거나 빈집에 들어가야 할 상황이라면 이러한 영상정보를 마스터 키로 호출하여 휴대전화나 현관 도어폰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도 있다.
마스터 키 시스템은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결되어 개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첨단 안전 서비스인 셈이다.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