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3-2.jpg

우리는 어떤 사람을 처음 만날 때 그 사람에게서 풍겨 나오는 힘을 느낀다.

그것이 바로 에너지!

에너지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자가 생산품!

5개의 에너지, 5개의 힘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견인차가 되어줄 것이다.

1.활력(活力)- 항상 멈춰있지 않는 동태! GO를 부르는 포즈.

활활 타오르는 힘찬 동작이 바로 활력이다.

무엇을 시켜도 잘 해낼 수 있겠다는 믿음을 준다.

눈에서 별이 쏟아지는 사람의 자신감. 그것은 바로 활력에서 나온다.

2.언력(言力)-언력은 바로 말발을 뜻한다. 화장발, 조명발, 무대발이 사람을 돋보이게 하듯 말발 역시 그 사람을 멋지게 만들어 준다. 그렇다면 말발은 어디서 생겨나는가. 끝 없는 공부, 호기심으로 자가 생산하는 것이다. 책을 많이 읽어라. 영화도 자주 봐라. 사람도 많이 만나라. 이 모든 것이 당신의 콘텐츠가 되어 언력으로 재조립된다.

3.매력-매력 하면 우리는 잘생긴 외모를 떠올린다.

그것은 '올드패션식' 사고. 요즘 매력은 외모가 아니라 독특한 개성과 향기에서 발휘된다. 자기만의 스페셜 포인트를 만들어라. 다른 사람하고 차별되는 전략이 필요하다.

4.체력-제 아무리 능력이 탁월하고 재산이 많아도 체력 없으면 말짱 꽝!

인생 필수품 제1호는 바로 체력이다.

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날마다 최소한 30분 이상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할 수 없는 날은 깔깔껄걸 하하호호 웃어라. 우리가 웃을 땐 암세포도 파괴하는 기적의 호르몬이 분비된다.

5.능력-이제 당신은 위의 4가지를 소유했다. 그렇다면 능력은 풀오토메틱으로 따라온다.

이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 능력은 다 비슷하다.

위의 4가지가 있고 없음의 차이가 바로 능력의 차이가 된다.

그러나 잠깐만! 타고난 능력도 게을러터진 사람은 '퇴화'하고 만다. 부지런하게 시간을 쪼개 쓰고 능력을 풀가동한다면 없는 능력도 생겨난다.

활력, 언력, 매력, 체력…그래서 그 4가지는 당신의 능력으로 총집합!!!

최윤희 /

방송인, 칼럼니스트 babozang@empal.com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