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수 국가인권위 비상임위원에

~a4-3.jpg

국가인권위원회는 3월 15일 신혜수 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상임대표를 비상임 인권위원으로 임명했다. 여성신문 편집위원이기도 한 신 위원은 ▲한국여성의전화연합 회장 ▲한국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한국인권재단 이사 ▲유엔 여성차별철폐위원회 부의장 ▲21세기 여성포럼 공동대표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상임대표 등을 역임하며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

박순자 한나라 원내부대표에

~a2-4.jpg

한나라당은 14일 원내부대표에 박순자 의원 등 4명을 새로 임명했다. 박 의원은 앞으로 국회운영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당의 원내전략을 수립하는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심상정 벤처기업인과 간담회

~a2-5.jpg

심상정 민주노동당 의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벤처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4월 초까지 매주 영세사업장 노동자, 여성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애 목포대 기획협력처장

~a15-2.jpg

이수애(57) 목포대 사회복지학전공 교수가 최근 4년제 국립대학 역사 이래 '여성'으로는 최초로 기획협력처장으로 임명됐다. 이 처장은 목포대 여성문제연구소 초대 연구소장과 사회과학부장을 역임했다.

문신자 대구 여협 신임 회장

~a15-3.jpg

문신자(68) 대구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이 대구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12대 회장으로 선출돼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문 회장은 대구 신암초등학교 교장, 경북과학대학 평생교육원장을 거쳤다.

탈북 한의사 김지은씨 세명대 한의과 편입학

~a15-4.jpg

탈북 한의사 김지은(40)씨가 최근 충북의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본과 1년)에 편입했다. 2002년 남한에 온 김씨는 한의사자격증 취득 시험을 치르게 해 달라고 국회에 청원서를 제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