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여성위원장 김송자·조직위원장 김강자씨

@a2-5.jpg

@a2-6.jpg

민주당 한화갑 대표는 21일 윤리위원장에 유재규 전 의원을 임명하는 등 공석 중인 당직에 대한 추가 인선을 단행했다.

여성위원장에는 김송자(왼쪽 사진) 전 노동부차관이 임명됐다.

한편 조직위원장은 시민사회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대불대 겸임교수를 지낸 김강자(오른쪽) 전 서울종암경찰서장과 박겸수 서울 강북갑지구당위원장이 공동으로 맡게 됐다.

박숙자 경기도 가족여성개발원장

~a2-7.jpg

박숙자(53) 한국여성개발원 여성연구 편집위원은 2월 22일 재단법인 경기도 가족여성개발원 초대원장으로 선임됐다. 박 원장은 국회 여성특위 전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여성학회 이사, 동덕여대 특수대학원 여성학 강사로 활동 중이다. 경기도 가족여성개발원은 다음달 말 정식 개원한다.

여경간부 워크숍서 여성정책 특강

~a2-8.jpg

김애실 국회 여성위 위원장(한나라당)은 2월 24일 서울시 경찰청 대강당에서 열린 '전국 여경간부 워크숍'에서 '2005년 국회 여성정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간부여경 420명이 참석했다.

장향숙 의원 '사회안전망상' 수상

~a2-9.jpg

장향숙 열린우리당 의원이 '시장경제와 사회안전망 포럼(대표 정덕구 열린우리당 의원)' 선정 사회안전망부문 수상자로 뽑혔다. 국회 연구모임인 '시장경제와 사회안전망 포럼'은 2월 21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매년 국회의원 세비 1%를 장애인복지기금에 내고 소외계층 지원법률을 다수 발의한 장향숙 의원에게 사회안전망상을 수여했다.

박동의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a15-3.jpg

박동의(67) 양주 소나무라이온스클럽 회장이 2월 15일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박 신임 회장은 “여성단체가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의견 수렴을 통해 모범 사업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광향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a15-4.jpg

조광향(60) 한국유권자연맹 광주지부장이 2월 17일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조 신임 회장은 “앞으로 지역 여성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단체로 이끌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