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여성일자리 굿잡 버스’ 운행한다
대구 ‘여성일자리 굿잡 버스’ 운행한다
  • 대구=권은주 기자
  • 승인 2023.06.08 16:55
  • 수정 2023-06-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전 11시~오후 5시 동아백화점 수성점
13개 구인업체 참여, 21명 채용 예정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굿잡(Good Job)버스’를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고 13개 기업체가 참여, 21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3개 기업, 5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10개 기업, 16명)으로 진행된다.

이날 직·간접 여성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간호조무사, 논술강사, 사회복지사, 병원급식조리사, 미화원, 간병인, 프로그래머, 재가/시설요양보호사, 제품포장원 등이다.

현장면접은 3개소로 햇빛재가노인돌봄센터, 지온산후조리원, 다래복지센터이며 간접채용은 10개소로 지혜의 숲, 늘푸른재가노인돌봄센터, 수성중동병원, 천주성삼요양원, 우진종합관리(주), 대구시지노인전문병원, ㈜무지개연구소, 이화데이케어, 스마일재가노인복지센터, e-하얀바다(주) 등이다.

구직자 개개인의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제공, 현장면접, 경력단절예방캠페인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고용복지+센터에서도 참여,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하철 역세권으로 지역 구직자들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 개최하며,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커피차 운영 등의 이벤트와 함께 구직 등록자에게는 구직 의욕 고취를 위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우면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053-766-0312)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지역별로 찾아가는 굿잡버스&카페는 올해 총 16회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달까지 총 8회를 운영한 결과 1:1 취업상담을 통한 구직등록 1,169명, 현장면접 236명에 81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여성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