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지역 여성리더 양성
6월 21일까지 40명 모집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대구의 차세대 지역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2년 개강식에서 김혜경 초대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대구미래인여성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대구의 차세대 지역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2년 제8기 수료식에서 김혜경 초대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대구미래인여성

(사)대구미래인여성은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 제9기’에 참가할 수강생을 6월 21일까지 40명을 모집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대구미래인여성이 주관하는 ‘대구미래여성아카데미’는 대구의 차세대 지역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창조적이고 전문적인 여성인재들의 잠재된 역량을 개발하고 리더십을 함양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10회기 과정으로 운영한다.
김경이 (사)대구미래인여성 대표는 “‘나다움을 찾으면 내 다음이 보인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재)대구경북진흥원 7층 디자인교육실에서 6월 22일부터 10월 5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교육내용은 △커피의 도시-대구에서 듣는 사회사 △회사에서 여자가 일한다는 것 △시간과 공간의 켜, 북성로 △품격을 올리는 다양한 스피치 기법 △사회적경제와 소셜비즈니스 등이며 강사로는 전)여성가족부장관을 비롯한 대학교수, 리더십 교육기관 대표 등을 초빙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55세 미만 여성이며 지원서 서식 등 세부사항은 (사)대구미래인여성(053-322-585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