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는 (사)구리시새마을회가 지난 27~28일 2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앞 야외전시장에서 개최한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우리집 탄소ZERO 체험교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구리시새마을회(회장 안정섭)가 지난 27~28일 2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앞 야외전시장에서 개최한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우리집 탄소ZERO 체험교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새마을회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탄소배출 제로(Zero)화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곽대훈 새마을중앙회장, 내외빈, 경기도 및 31개 시군 청년연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30년 기념장 및 새마을중앙회장 표창 수여 △제1회 경기도 새마을 대상제 시상 △우리 집 탄소 Zero 체험 교실 개장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안정섭 구리시새마을회 회장은 “구리시새마을회는 생활 쓰레기 수거 및 실개천 정화활동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제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행사가 새마을, 더 나아가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이 탄소중립의 여정에 동참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기후 위기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구리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