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시티 부산’ 방탄소년단 ‘보라해 부산’ ⓒ하이브
‘더 시티 부산’ 방탄소년단 ‘보라해 부산’ ⓒ하이브

다음달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서울 내 숙박업소가 방긋 웃고 있다.

18일 K팝 업계 관계자 등에 따르면 호텔 등 서울 내 주요 숙박업소 6월 예약이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인 그달 13일 전후뿐만 아니라 전체 일정이 꽉 찼다.

아직 이벤트 공식 발표는 아직 미확정이지만 6월 내내 서울 곳곳에서 방탄소년단 10주년 이벤트가 마련되리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와 서울시는 이미 방탄소년단 데뷔일 전후로 유명 서울 명소 몇 곳을 방탄소년단과 팬덤 ‘아미’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물들이기로 협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방탄소년단과 하이브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와 라스베이거스 그리고 부산 등 콘서트를 연 지역의 명소를 지자체 등과 협의해 보라색으로 꽉 채웠다.

2020년 방탄소년단이 미국 NBC ‘지미 팰런쇼’을 통해 ‘아이돌(IDOL)’과 ‘소우주’를 열창할 때 각각 배경으로 삼은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과 경회루 역시 이번 1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벌일지 관심 받는 곳이다.

서울시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일 전후를 관광 주간으로 정하고 대규모 행사를 준비할 것이라는 예상은 일찌감치 나왔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메인 이벤트가 열리며 그 주변에 '아미로드'가 만들어질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상황이다.

이미 해외 아미들은 각각 국내 투어 스케줄을 짜느라 분주하다.

방탄소년단이 데뷔하던 시절에 옛 빅히트 엔터테인먼트(현 하이브)가 사용하던 청담동 사무실 일대가 출발지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자주 밥을 먹었던 쌈밥집, 산책을 자주 다닌 도산 공원 등이 투어 코스로 포함된다.

서울만이 아니다. 싱글 ‘버터’ 커버를 촬영한 강원 삼척시 맹방해수욕장,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사진 배경인 강릉 주문진 해변 등을 도는 ‘방탄소년단 성지순례 투어’를 준비 중인 해외 아미들도 상당수인 상황이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진, 제이홉이 군 복무 중인 만큼 팀의 단체 공연 등은 보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팬들은 6월에 제이홉과 슈가의 각각 솔로 활동 뒷얘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제이홉 인 더 박스(j-hope in the box)’와 ‘슈가: 로드 투 디-데이(suga: road to d-day)’가 극장에 걸린 것을 기념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대하는 눈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