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코=AP/뉴시스] 6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주 외곽 앨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 수백명이 대비한 가운데 한 경찰관이 걸어가고 있다.
[프리스코=AP/뉴시스] 6일(현지시각)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미국 텍사스주 외곽 앨런 프리미엄 아울렛 앞에서 무장한 경찰관이 걸어가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교외 쇼핑몰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희생자 8명 가운데 한인교포 일가족 3명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7일 주휴스턴총영사관 댈러스출장소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6분쯤 댈러스 교외 '앨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현장에서 30대 한국계 부부 조모씨와 강모씨, 이들의 3세 아이가 총격에 맞아 숨졌다.

또 부부의 다른 자녀인 5세 아이는 크게 다쳐 당일 병원으로 옮겨진 뒤 현재까지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 일가족은 모두 미국 국적으로 남편은 변호사로 일하고 있으며 아내는 치과의사로 일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가족은 사건 당일 교회 모임에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이들이 나타나지 않자 지인들이 가족들에게 연락을 하다 참변을 당한 사실을 확인됐다.

댈러스에 거주하는 이들은 주말을 맞아 쇼핑을 나섰다가 참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이 발생한 도시 앨런은 댈러스 시내에서 북쪽으로 약 40km 떨어져 있는 소도시다.

미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전날 이 아울렛 앞 주차장에서 한 남성이 차에서 내리자마자 총기를 난사해 모두 8명이 숨지고 최소 7명이 다쳤다.

총격범 역시 현장에서 경찰의 총에 맞아 사살됐다. 이 쇼핑몰에 다른 신고로 출동해 있던 경찰관이 현장으로 즉시 달려가 교전을 벌인 끝에 범인을 제압했다.

현지 경찰은 범인의 신원을 33세 남성 마우리시오 가르시아로 밝혔으며, 현재까지는 그의 단독 범행으로 보고 있다.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당국은 백인 우월주의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을 조사 중이다. 용의자가 오른쪽 가슴에 '우익특공대(Right Wing Death Squad·RWDS)' 패치를 붙이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가르시아가 사살된 뒤 현장에서 AR-15 스타일의 소총과 권총 등 다수의 무기를 발견했다.

통계에 따르면 앨런의 전체 인구 10만5천명 중 아시아계가 약 19%, 흑인이 10%, 히스패닉이 11%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