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명화, 이하 광산새일센터)는 광산일드림센터와 오는 17일 광주여자대학교 본관 1층 국제회의장에서 오후 1시에서 오후 4시까지 산단형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박람회를 마련했다.

광산새일센터는 산업단지 지역을 중심으로 산단 맞춤형 전문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해 여성의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이번 박람회에는 25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사무직, 보건‧의료직, 사회복지직, 상담직, 돌봄서비스직, 제조 단순직 등 다양한 직종에 대한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 주요 행사로는 1대1 취업상담, 구인업체와의 개별면접,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진행하고,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사진촬영‧인화서비스,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타로로 보는 진로멘토링이 진행되며 이날 참석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명화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성 구직자들이 새로운 기회를 잡고 구인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맞춤형 일자리와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찾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1577-2919나 ☏062-376-631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