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서 ‘여성기업관’ 첫 운영
여경협,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서 ‘여성기업관’ 첫 운영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4.24 14:25
  • 수정 2023-04-2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기업 10개 사 제품 홍보‧공공판로 확대 지원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 ‘여성기업관’ 이미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 ‘여성기업관’ 이미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하 여경협)는 26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에 참가해 ‘여성기업관’을 운영, 여성기업 제품 홍보, 공공판로 확보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3’은 중소기업이 만든 신기술 제품의 판로와 신생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다.

여경협은 올해 처음으로 회원사 10곳과 함께 ‘여성기업관’을 구성해, 회원사 제품 홍보·공공판로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이번 엑스포는 여성기업들이 공공기관의 판로를 새롭게 개척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여성 기업관의 규모를 확대해 여성기업의 실질적인 조달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경협은 이번 엑스포 참가 외에도 올해 10월까지 전국 권역별로 공공기관 간담회를 개최해 여성기업 공공구매제도를 홍보하고, 여성기업의 공공 조달 확대와 판로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