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국회의원 출신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신보라)은 신보라 신임 원장이 지난 30일 오전 여성가족부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이후 열린 취임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신보라 신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원장이 30일 오전 여성가족부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이후 열린 취임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신보라 신임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이 30일 취임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신 원장이 30일 오전 여성가족부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이후 열린 취임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 원장의 임기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년이다.

신 원장은 2016년 새누리당 비례대표로 제20대 국회에 입성한 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당시 데이트폭력 피해자보호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데이트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안’과 ‘데이트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안’ 등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진흥원은 “신 원장은 여성폭력 예방·방지 실현을 위한 입법적·정책적 노력을 통해 실질적 제도개선을 이끌어내는 등 높은 전문성과 식견을 겸비한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신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5대 폭력 피해자 보호·지원강화, 여성폭력 피해자 통합지원 등 국정과제 이행에 총력을 다하며 진흥원이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 및 인권 향상의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촬영물 삭제 및 모니터링 강화, 성희롱 방지 조직문화 진단, 여성폭력 초기지원 서비스 접근성 확대 등 여성폭력 피해자 인권보호 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면서 “역동성과 혁신성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내외 협력체계 및 소통을 강화하고 조직과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 쏟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