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인물동정
  • 여성신문
  • 승인 2005.05.12 16:29
  • 수정 2005-05-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숙 첫 여성 식품의약품안전청장



@A3-2.JPG

첫 여성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탄생했다.

노무현 대통령은 9월 1일 김정숙(53) 한국한의학연구원 수석연구원을 식약청장으로 임명했다. 김정숙 신임 식약청장은 73년 서울대 약대를 졸업하고 미 워싱턴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대한약학회, 한국노화학회, 대한골다공증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99년부터 2002년까지 대한폐경학회 학술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그는 한의학으로 관심영역을 넓혀 한약재에 대한 연구를 수행한 특이한 경력을 갖고 있다. 특히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골다공증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는 한약 추출물 연구를 통해 특허 출원을 하기도 했다.







이승신 한국소비자보호원 원장



@A3-3.JPG

재정경제부는 1일 한국소비자보호원(소보원) 제10대 신임 원장에 이승신(49) 건국대 소비자주거학과 교수를 내정했다. 이승신 신임 원장 내정자는 서울대 가정관리학과를 졸업하고 미 일리노이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보호종합계획 제2분과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