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곳곳 봄비...오후부터 서쪽 황사 유입
[날씨] 전국 곳곳 봄비...오후부터 서쪽 황사 유입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3.03.23 07:25
  • 수정 2023-03-23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여성신문
ⓒ뉴시스·여성신문

23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으며 오후에는 서쪽 지방에 황사가 유입돼 대기질이 나빠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 일부와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권해안 10~40mm,  강원 남부, 충청권, 남부 지방(경상권해안 제외), 울릉도, 독도, 제주도 5~20mm 수도권, 강원 중, 북부, 서해 5도 1mm 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9~15도 분포를 보였다. 낮 최고기온은 13~23도로 예보됐다.

지난 21일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에서 발생한 황사가 중국을 거쳐 이날 서쪽지역에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과 경기북부는 '매우 나쁨', 서울, 경기남부, 충청권, 광주, 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서울, 경기남부, 충남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강원영서는 오후부터 '나쁨', 강원 영동, 전남은 밤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24일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9~18도,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0~10도, 낮 최고기온은 11~19도로 예보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