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원 상당 신혼여행 지원
상생형 직장 어린이집 개설

지난 10일 포항 본사에서 사내 가족·출산 친화 제도를 주제로 기업 시민·ESG 러닝 랩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스코
지난 10일 포항 본사에서 사내 가족·출산 친화 제도를 주제로 기업 시민·ESG 러닝 랩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스코

포스코는 지난 10일 포항 본사에서 사내 가족·출산 친화 제도를 주제로 기업 시민·ESG 러닝 랩을 개최했다.

14일 포스코에 따르면 이 러닝 랩은 사회공헌, 탄소중립, 인사 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그룹 임직원들이 전문가 강연을 듣고, 대화와 토론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그룹 24개 사의 기업 시민, 인사, 노무 분야 임직원이 모여 조원태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 교수의 강연을 들었다. 조 교수는 포스코와 협력사의 가족·출산 친화 제도와 그간의 성과 등 7개월간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포스코의 가족·출산 친화 제도가 직무 만족도와 업무 몰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 결과를 토대로 포스코 그룹은 경력 단절 없는 육아기 근무 제도 등을 다른 그룹사에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는 2020년 경력 단절 없는 육아기 재택근무제 도입 등 자녀 돌봄 지원 근무 형태를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200만원의 신혼여행 지원금과 50만원 상당의 아기 첫 만남 선물 제도를 신설하는 등 결혼과 출산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