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9일 윤석열 정부가 내놓은 ‘강제징용 해법’과 관련해 “미래 세대를 위해 한일관계 미래는 새로 쓰여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에서 열린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과거는 바꿀 수 없지만, 미래는 바꿀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본이 우리에게 남긴 아픔과 상처에 대한 사죄와 반성이 충분하다고 생각되지 않는 건 사실”이라면서도 “대한민국은 세계적 경제 대국인 만큼, 글로벌 시각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리당략에만 매달리는 무책임한 (더불어)민주당의 모습을 답습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예전에 민주당 쪽에서 내놓은 방안과 큰 틀을 같이 하는 것이고 미래 지향적 한일관계를 위해 내놓은 결단”이라며 “일본에 의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는 문재인 정권이 더욱 꼬이게 한 측면이 있다. 민주당 정권은 국익과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오직 당리당략과 과거에만 연연하는 좁쌀 같은 근시안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국과 유럽연합도 (이번 강제징용 해법에) 일제히 환영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 의원들과 당원들, 많은 국민께서 한일관계의 미래지향적 해법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동참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