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세상에듀코

 

동화세상에듀코(대표 김영철)의 ‘와와학습코칭센터’가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처음으로 수상했다.

자기주도학습의 우수한 효과성을 바탕으로 만든 와와학습코칭센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는 힘을 길러 낼 수 있도록 티칭에 코칭을 더해 참여형 학습법을 진행한다. 코칭 전문가인 강사들이 학생들에게 코칭을 접목해 지도하고 있다.

또 와와학습코칭센터는 4C프로세스를 도입했다. 4C프로세스란 ▲Check(맞춤진단)-학생의 학습성향, 학습상태, 학습능력 파악 ▲Curriculum(맞춤처방)-학생별 최적화된 지도방법, 커리큘럼 처방 ▲Consulting(맞춤상담)-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의 상황과 변화를 파악 ▲Coaching(맞춤지도)-학생 개인별 처방에 맞는 맞춤지도 진행으로 학생에게 최적화된 공부방법을 제시한다.

4C프로세스는 둥지관리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둥지관리시스템이란 학생들이 코치를 중심으로 둘러 앉아 마치 새의 둥지처럼 보이는 형태로 코치와 학생의 쌍방향 1대1 소통이 가능하며, 개인별 맞춤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 학습 참여를 유도한다.

코칭을 통한 지도는, 나에게 꼭 맞는 학습 방법을 찾는 ‘스터디’, 심화/응용 학습을 위한 ‘스터디+’, 학습 효율을 높여주는 습관 ‘해빗’, 진로 및 비교과 활동까지 체크하는 ‘커리어’로 4가지 영역으로 코칭 활동이 구성됐다. 학습 계획 및 실천관리는 기본이고 학습 시기에 맞는 콘텐츠로 진행되는 프리미엄 학습 플랜관리가 함께 진행된다.

와와학습코칭센터는 더 나아가 보다 세분화된 전문 과목에 대한 니즈, 이과형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 트렌드에 맞춰 2021년 수학·과학전문학원 더블유플러스학원을 오픈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