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카툰 등 정보 대폭 강화…캐치프레이즈 공모 이벤트도

여성부 위민넷이 8월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개편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여성의 사회 참여와 네트워크 형성이라는 취지로 지난 2002년 오픈한 위민넷은 다양한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공익포털 사이트이다. 무한경쟁 인터넷 세상에 말 그대로 자고 일어나면 뚝딱 생겨나는 것이 포털 사이트. 여성 포털 사이트 업계 역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기에 공익 포털 사이트 위민넷의 꾸준한 성장은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에 개편한 위민넷에는 보육관련 정보가 대폭 강화됐고, 여성 관심분야의 생생 칼럼, 카툰 등의 다양한 읽을거리를 보강했다.

온·오프 커뮤니티 활동 활발

위민넷의 특징은 일반 회원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이다. 올해 가장 호평 받은 위민넷의 사이버 멘토링은 지난 5월 모집한 멘토와 멘티 400쌍이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정멘토링 회원이 아니더라도 수시로 위민넷의 오픈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위민넷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이는 기자회원 클럽은 주부, 대학생, 직장인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기자단으로서 취재에서 기사 작성까지 모두 자율적으로 이루어진다.

해외 거주 맹렬 한국 여성들이 참여하는 해외 기자회원 통신 코너에선 지구촌의 생활, 교육, 경제에 관한 생생뉴스를 접할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 모두를 함께 하는 지킴이 활동은 자원봉사 커뮤니티다. 환경, 아동, 사이버 지킴이 동아리는 각각 온라인 교육 자료와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 회원이 지킴이로서의 기본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금 환경지킴이 클럽에서는 '민들레 장바구니 릴레이' 캠페인이 진행하고 있다.

무료교육코너 인기 짱

위민넷의 무료교육은 매우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의 하나. 토익, 생활영어, 비즈니스 영어까지 모두 mp3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컴퓨터 기초와 오피스 기능 그리고 웹 툴까지 모두 동영상 강의를 받을 수 있다. 창업강좌 코너에는 비즈공예, 테디베어, 네일아트 등의 강좌가 마련돼 있다. 자녀들을 위한 유아교육, 초등생 교과서 요점정리 프로그램도 등도 있다.

24시간 상담 코너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특히 여성이 주 상담 의뢰자인 가정법률, 성폭력, 성매매 분야는 24시간 채팅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정법률, 여성의학, 노동법률, 자녀, 가족, 직업 상담 등 전문가 상담 코너가 있다. 이 외에 여성단체 행사소식, 여성계 주요뉴스, 여성정책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달간 위민넷 개편 이벤트

'위민넷의 캐치프레이즈를 지어주세요' 개편 기념 이벤트는 8월 말경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MP3, 명함지갑, 도서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위민넷(www.women-net.net)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미량 위민넷 PD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