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신안군 임자도 주변 해상에 전복돼있는 청보호 주변에서 해경의 인양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6일 오후 신안군 임자도 주변 해상에 전복돼있는 청보호 주변에서 해경의 인양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전남 신안 해상에서 뒤집힌 24t급 근해통발어선 '청보호'(승선원 12명)에서 사고 나흘째인 7일 4명이 여전히 실종상태이며 선체에서 수습한 실종자 5명의 신원이 확인됐다.

구조당국은 전날 선체에서 실종자 5명을 잇따라 발견했다. 기관장 김모(65)씨와 내국인 승선원 주모(56)씨와 이모(58)씨, 여모(54)씨, 다른 이모(46)씨이다.

전날 오후 5시 46분쯤 선체 안에서 의식·호흡이 없는 실종 선원 1명을 발견됐으며 오후 4시 17분쯤에는 선내에서 선원 여모(54)씨를 심정지 상태로 발견, 병원으로 옮겼다.

주검으로 수습된 이들의 빈소는 각자의 연고지에서 치러질 전망이다.

남은 실종자 4명은 선장 이모(51)씨와 베트남인 2명을 포함한 승선원 3명이다.

구조 당국은 어망과 어구에 진입로가 막힌 선내에 남은 실종자가 있는지 확인하고자 선체 인양을 서두르고 있다.

인양 작업은 사고 해역에서 남쪽으로 약 18㎞ 떨어진 전남 신안군 대허사도 해상의 '안전지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오후 11시 17분쯤 신안군 임자면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청보호가 침수, 전복됐다. 사고 직후 선원 3명은 주변 민간 어선에 의해 구조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