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차 탑승하세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진행 중
“막차 탑승하세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진행 중
  • 이수진 수습기자
  • 승인 2023.02.03 18:11
  • 수정 2023-02-0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5일 오후 6시까지
등록금 산입분 소득분위 상관없이 신청·환급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다음 달 15일 오후 6시까지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 ⓒ교육부 공식블로그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다음 달 15일 오후 6시까지 2023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받는다. ⓒ교육부 공식블로그

국가장학금을 미처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2차 신청이 열렸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 이하 재단)은 다음 달 15일까지 23학년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을 신청받는다.

이번 2차 신청 기간은 1차 신청을 놓친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이 대상이며, 재단 누리집(http://www.kosaf.go.kr)과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2차 신청 마감 이후에는 국가장학금 신청이 불가능하다. 교육부는 마감일인 15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국가장학금은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가구의 소득・재산의 환산액이 4인 가구 기준중위소득 200% 이하(Ⅱ유형 경우 300%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한 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대학 입학금은 올해로 전면 폐지됐지만 일부를 등록금에 포함하는 대학이 있다. 이 경우, 국가장학금 성적이나 소득기준 상관없이 전부 지원한다. 이에 해당하는 신·편입생은 국가장학금 Ⅱ유형을 신청하면 정부에서 실비로 환급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다음 달 22일 오후 6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및 필요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신청 결과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화 상담(☎1599-2000) 또는 각 지역의 재단 센터나 청년창업센터에 방문하여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