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대표 경선 후보 4명
최고위원 후보 8명
청년최고위원 4명으로 확정

유흥수(오른쪽)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장과 김석기 부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 2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유흥수(오른쪽)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장과 김석기 부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 2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31일 3·8 전당대회 경선 컷오프(예비경선) 인원을 당 대표 경선 후보 4명, 최고위원 후보 8명, 청년최고위원 4명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제6차 회의를 열고 컷오프 규모를 결정했다.

함인경 선관위원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컷오프 실시 기준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고, (당 대표 컷오프 인원은) 4인으로 결정했으며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당권주자로 나선 의원은 총 6명이다. 원내로는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 의원이 출사표를 던진 상황이다. 원외로는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대표, 김건희 여사 팬클럽 회장인 ‘건희사랑’ 회장 출신의 강신업 변호사가 출마했다. 예비 경선을 통해 압축된 3명의 후보가 최종 경선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최고위원 선거에는 박성중·이만희·정미경·태영호·허은아 의원과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이 출마를 공식화했다.

청년최고위원 선거에는 장예찬 청년재단 이사장과 지성호 의원, 김영호 변호사 등이 이름을 올렸다.

후보자 등록은 2월 2~3일 이틀간 진행한다. 선관위는 2월 5일 공직후보자 자격 기준을 심사해 예비경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컷오프를 위한 예비경선은 2월 8~9일 이틀간 진행한다. 방식은 책임당원 6000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2월 10일 본 경선 진출자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컷오프를 통과한 본 경선 후보자는 내달 13일부터 합동연설회와 방송토론회에 참석한다.

선거운동 기간은 오는 2월 5일부터 3월 8일까지다.

한편 함 위원은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규정 34조에 따라 후보자가 아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이 선거운동할 수 없는 자에 해당한다는 내용에 따라 캠프별 출정식 전 안내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규정’ 제34조에 따르면 △당원이 아닌 자 △선관위 위원 △후보자가 아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중앙당 및 시도당 사무처 당직자 등은 전당대회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