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지난 18‘2022년 양성평등 기금 공모 사업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8‘2022년 양성평등 기금 공모 사업 성과 공유회를 가졌다.

성과 공유회에는 ‘2022년 남양주시 양성평등 기금 공모 사업대상을 심의하고 선정한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들과 공모 사업에 참여해 사업을 추진한 6개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관별로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발표 및 공유하며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양성평등이라는 같은 지향점을 갖고 각기 다른 유형으로 사업을 추진해 주신 참여 기관에 감사드린다.”라며 성평등 사회를 위해 공유하고 협력하는 자리를 통해 시민들이 한층 더 높은 성평등 의식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양성평등 사업 컨설팅을 위해 성과 공유회에 참석한 최나리 컨설턴트는 남양주시는 대시민 사업을 통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지자체라며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각각의 눈높이에 맞춘 특색 있는 사업을 진행한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하다.”라고 평가했다.

공모 사업에 참여한 한 기관장은 그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없었는데 올해에는 성과 공유회를 통해 민·관이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공모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시는 시민들의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매년 양성평등 기금 공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사업은 오는 125일부터 217일까지 공고 및 접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에서 확인하거나 여성아동과 여성정책팀(031-590-1469)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성평등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