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오늘 한-UAE 정상회담 가진다… 세일즈 외교 나서
윤 대통령, 오늘 한-UAE 정상회담 가진다… 세일즈 외교 나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01.15 09:38
  • 수정 2023-01-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15일 UAE 도착
양국 수교 후 첫 국빈 방문
기업 수출과 UAE 투자 확대 요청 예정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4일(현지시간) 아부다비 왕실공항에 도착해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4일(현지시간) 아부다비 왕실공항에 도착해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은 1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1980년 양국 수교 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국빈 방문인 이번 순방에서 윤 대통령은 무함마드 UAE대통령과 양국 간 특별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격상을 큰 의제로 놓고 논의할 예정이다.

국빈방문에 맞는 공식 환영식과 확대 및 단독회담이 이뤄질 예정이며 오찬과 친교 만찬 등도 예상된다.

윤 대통령은 한-UAE 정상회담에서 원전, 에너지, 투자, 방산 등 경제 중심의 정상외교로 다양한 분야의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우리 기업들의 수출과 UAE의 투자 확대 등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순방에는 우리 측에서 8개 부처 장관이 동행했으며 100여개 기업이 참여한 만큼 상당수의 정부·민간 간 양해각서(MOU)가 체결될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3박 4일간의 UAE 순방에서 원전 수출 1호인 바라카 원전과 UAE 파병부대인 아크부대 등도 방문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