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뮤직비디오 '봄날'도 5억뷰... 통산 15번째 
BTS 뮤직비디오 '봄날'도 5억뷰... 통산 15번째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2.12.24 11:32
  • 수정 2022-12-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봄날' ⓒ유튜브 갈무리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봄날' ⓒ유튜브 갈무리

'방탄소년단'(BTS)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넘었다.

2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2월 발표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후 8시22분 5억 건을 넘겼다. '봄날'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15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가사에 녹였다. 각 멤버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 곡은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는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봄날' 뮤직비디오는 황량했던 들판이 봄의 풍경으로 바뀐 것처럼, 따뜻한 재생과 희망의 메시지를 놓지 않는 모습을 그렸다.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은 미국 '빌보드 200'에 61위로 진입했다. '봄날'은 공개된 이래 5년 넘게 국내 최대 음원플랫폼 멜론 '톱 100'에 자리하며 꾸준히 사랑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5억뷰를 넘긴 '봄날'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