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코리아 양근혜 신임 CEO. (제공 = 시세이도 코리아)
시세이도 코리아 양근혜 신임 CEO. (제공 = 시세이도 코리아)

시세이도 코리아가 내년 1월 1일부로 양근혜 부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다고 19일 밝혔다. 1997년 시세이도 코리아가 설립된 이래 최초의 여성 리더다.

양 신임 대표는 존슨앤드존슨, 로레알, 클라란스, 더바디샵, 쿠팡 등 뷰티 및 소비재 분야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며 브랜드 성장과 실적 턴어라운드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이전 직장인 쿠팡에서는 쿠팡 최초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입점을 성공시키는 등 다양한 조직을 진두지휘 하며 마케팅과 유통, 영업, 이커머스 등에서 실력을 발휘했다.

시세이도 코리아의 CEO로서 양 신임 대표는 유연하고 역동적인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장 전략 추진과 브랜드 자산 강화에 중점을 준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그리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본격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화와 비즈니스 채널 확대, 특히 이커머스 성장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뷰티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과 소비자 선호도 속에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시세이도 코리아 양근혜 신임 대표는 “새로운 책임을 맡게 돼서 무척 기쁘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직원들과 함께 한국에서 시세이도 브랜드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비자와 임직원, 지역 사회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시세이도 코리아의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